'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출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외형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외형상으로는 지난 2021년도 출시한 갤럭시 워치4 이후 2년 만에 회전식 물리 베젤(테두리) 기능을 장착해 라운드 중에도 쉽게 스코어를 조정하고 맵을 확대·축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스포츠 스트랩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골프 전용 테마 워치 페이스로 필드 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한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스마트캐디는 신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한층 강력해진 성능을 선보인다.
△라운드 중 워치 센서로 스윙을 인식해 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해당 스코어를 입력하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은 비거리, 스코어, 퍼트 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사용자 위치와 상황별 홀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뷰 기능을 통해선 티박스부터 페어웨이, 그린 위까지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뷰 기능은 8월 중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캐디는 전 세계 4만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데이터와 국내 골프 코스의 고저차 그린 언듈레이션(높낮이) 정보가 반영된 정교한 거리 정보와 그린 맵을 제공한다. GPS로 필드 위 골퍼의 위치를 자동 인식해 골프장과 골프 코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코스 공략 가이드(클럽 별 거리 안내, 터치IP, 샷 위치 확인 기능)를 통한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가능하다. 코스 정보는 모두 AI를 통한 음성 안내를 들을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